정부가 얼마 전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9월 추석을 맞이하여 전 국민이 해당하는 추석 민생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최대 60%까지 농·축·수산물 할인과 입 금액의 30% 현금 환급,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 교통할인과 면제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석맞이 농수산 자체 할인 행사
2024년 추석 민생 안정 대책에는 기존 성수품 물가안정,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뿐아니라 관광과 소비를 촉진을 위한 방안들이 함께 담겨 있습니다. 요즘 물가가 만만치 않습니다. 할인정보 확인 하고 추석 장바구니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먼저 추석맞이 유통업체별 자체 할인 행사 계획안입니다.
농산물
농수산물 최대 할인은 60%까지 할인하며 농산물 같은 경우 배추, 무, 시금치 사과 배 등 최대 25%~50%까지 할인 가능하며 행사기간은 업체별로 행사기간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산물
수산물 같은 경우 김 ,명태 ,고등어, 참조기, 마른멸치, 전복, 문어 등 최대 60% 할인지원 합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마트, 쿠팡, 11번가, GS리테일, 세이브존 등 업체별 할인율과 행사기간, 할인 품목을 확인해 보시고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축산물
그리고 한우 한돈도 할인합니다. 최대 50% 까지 할인하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에서 행사기간이 별도로 9/1~16까지 업체별로 할인기관과 할인율이 정해져 있으니 이 부분 참고 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 확대
온누리 상품권 환급행사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확대하고 상품권과 할인 판매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전통시장에서 67,000원이상 구매 시에 현장에서 온누리 상품권 2만 원을 환급하고 10만 원 상당의 농할상품권을 3만 원 할인된 금액으로 7만 원에 살 수 있습니다.
현장 환급행사는 9/9~15일까지이며 온누리 상품권 현장 환급행사에 참여하는 시장은 전년보다 85개로 늘립니다.
* 농할상품권, 수산대전 상품권은 제로페이 앱을 통해 구매가능, 지맵 앱을 통해 제로제이 가맹점 검색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할인율 할인한도 확인해 보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한 숙박할인 및 교통비 면제
숙박할인
정부는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비수도권 지역에서 숙박하는 경우 숙박할인을 해주는 숙박쿠폰 50만 장을 배포하고 사용기한은 오는 11월 말까지 이며 지자체 추가할인 협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소 중견기업 근로자의 국내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휴가지원사업 대상 근로자 5만 명을 추가모집합니다. 휴가지원사업은 1인당 총 40만 원의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
추석 연휴 기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도 면제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고 고속철도를 이용해 역귀성하는 경우 요금 30%~40% 할인하며 항공 국내선을 이용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공항주차장 이용료와 여객터미널 이용료(여객운임의 10%) 및 주차비도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휴양 관광지 신규 개방 및 입장료 이용료 면제
연휴기간 청와대 야간개장과 국가 유산, 미술관도 무료개방 합니다.
(연휴기간 무료개방 문화시설 정보는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을 통해 확인 가능)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지역 관광명소 10%~6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추석 명절 전에 확인해서 여러 가지 혜택 잘 참고하시고, 추석지원금 혜택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